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고객만족위원회(위원장: 김홍균 교수)에서는 지난 12월 5일(금)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2013년 숨은 감동찾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조현애 간호팀장의 사회로 김홍균 고객만족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 이열 병원장의 격려사에 이어 병동 및 외래, 진료지원부서 등 총 23개 팀에서 1년간 펼쳐온 고객 감동 사례를 발표했다. 인공신장실의 장시간 투석환자들을 위한 네일아트, 마스크 팩, 흰머리 뽑아주기 등 7가지 무지개 서비스 선택권, 약제팀의 에니어그램 환자 유형에 맞는 맞춤 응대법, 본관 5병동의 외국인 환자를 위한 터치스크린 페이퍼 설명 등 부서마다 특징을 살린 반짝이는 아이디어의 고객 감동 사례들을 찾아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열 병원장은 “발표 하나하나가 모두 감동이었다.”며 “이러한 감동사례들이 몸에 배서 실천으로, 습관으로 매일매일 이루어지길 바란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