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친절한 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종합건강검진

행복과 건강이 숨쉬는 병원

h.well국민건강보험

국가건강검진

병원소개

18_로봇수술센터 사진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1980년 1월 11일, 성심중앙유지재단 소속으로 영등포구 대림동에 개원하여 1982년 1월 학교법인 일송학원 한림대학이 설립되면서부터 대학부속병원으로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고 발전하여 현재 서울 서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생명을 존중하며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의 미션 아래 ▲최상의 진료로 신뢰받는 병원, ▲연구하고 혁신하는 병원,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이라는 세 가지 비전을 추구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암 · 대장암 · 폐암 · 간암 · 유방암 치료 1등급, ▲급성기 뇌졸중 치료 1등급,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적정사용 1등급,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적정사용 1등급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는 상위 40%에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시 1위, 전국 6위에 자리매김하기도 했습니다.

18_로봇수술센터 사진

현재 대지 5,625평, 연건평 19,511평에 지하 1층·지상 10층의 본관1동과 지하 1층·지상 8층의 본관2동, 지하 3층·지상 5층의 본관3동, 지상 7층·지하 6층의 신관1동, 지상 6층·지하 6층의 신관2동 등 총 655병상 규모의 위용을 자랑하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개원초 15개 진료과목, 400병상 규모로 진료를 시작한 이래 현재 140여 명의 임상교수와 120여 명의 전공의, 620여 명의 간호사를 포함한 총 1,200여 명의 교직원이 30개 진료과와 10개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특성화 전문 의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의 전문센터와 특수 클리닉은 질환 중심의 다학제적 협진 시스템과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one-stop service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센터, 로봇수술센터, 고위험산모 및 신생아 집중치료센터, 소화기센터, 유방갑상선센터, 항암센터, 부인과 질식수술클리닉 및 산과 자궁경관무력증클리닉, 망막클리닉 등의 우수한 치료성과는 국내외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2007년에 국내 선도적으로 도입한 최첨단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은 인간의 손의 한계를 뛰어 넘는 초정밀 수술로 많은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질적 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8_로봇수술센터 사진

최근에는 우수한 전문 의료진을 영입하여 심장수술과 뇌혈관수술을 활성화하였으며, 급성기 뇌졸중 응급환자 이송시스템(Brain-saver system) 개발과 7개 진료과로 구성된 중증외상팀을 발족하여 중증 외상성 환자를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에는 첨단 임상중개연구를 개소하였으며, 2019년에는 최신 의료시설의 신관을 완공하여 서울 서남부지역 첨단 의료를 주도할 한림메디컬타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사회사업 부문에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사회적 지원 서비스와 더불어 각종 민간단체들과 연계한 의료비 지원을 통해 치료 유지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교직원을 중심으로 한 나눔봉사단을 구성하여 의료봉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아가고 있습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진료·교육·연구의 기본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서울 서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며, 미래 의학 발전과 선진 의료서비스 실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 전문센터 / 클리닉

닫기

회원님의 현재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