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산모 클리닉

280일간의 임신을 유지하여 정상 상태의 건강한 아기를 분만한다는 것은 아주 축복받은 일입니다. 간혹 임신 중에는 산모 및 태아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임신중독증으로 알려진 임신전자간증, 산모의 갑상선 질환, 임신성당뇨, 조기 양막파수, 조기진통, 자궁경부근무력증 등을 들 수 있다. 본원의 경우 고위험 산모 클리닉을 운영하여 이러한 임산부들이 좀더 건강한 상태에서 건강한 아기를 분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

본원의 고위험 산모 클리닉은 세 분야로 다시 세분됩니다.

산진진단 분야

정밀초음파 검사, 유전학 상담, 산전진단검사(양수천자검사, 융모막검사, 제대 천자 등)시행합니다.

임신 시 합병된 내과 질환처치 분야

당뇨병, 고혈압, 임신중독증(임신전자간증), 심관혈관 질환, 폐 및 신장질환 등이 합병된 경우 내과의 담당 전문의와 연계하여 긴밀한 협진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임신과 관련된 합병증을 동반한 임신의 처치

양수과다증 혹은 양수 과소증, 자궁경부근무력증, 조기진통, 조기 양막파수, 자궁내 태아수혈(교환수혈, 자궁내 태아수술), 태아기형진단과 처치입니다. 특히 수술시기를 놓친 자궁경부근무력증 산모의 경우 양수감압술 및 응급자궁 봉축술을 시행하여 임신을 성공적으로 유지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일반적 자궁경관결찰술이 불가능한 산모의 경우 복부절개를 통한 자궁경부결찰술을 시행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