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심장혈관센터에서는 현대인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협심증,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허혈성심장질환을 신속하게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여러 가지 체계화된 검사와 팀워크화된 전문인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심한 흉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본 센터를 방문하게 되면 우선 흉부 x-선 검사와 심전도 검사를 시행하고 정밀검사가 더 필요한 경우 운동부하심전도검사, 심장초음파검사, 256채널 심장CT검사, 동위원소부하검사, 심근효소검사 등을 시행하여 허혈성심장질환 여부를 신속히 판별한 뒤 심장중재시술이 필요한 경우 바로 입원하여 시술을 시행하는데 심장시술 시 약물코팅스텐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본 심장혈관센터에서는 야간이나 휴일에도 신속한 응급진료시스템을 갖추고 24시간 응급시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심장중재시술을 통한 신속한 치료가 급성 허혈성심질환 환자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본 센터에서는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진단을 위해 24시간 활동혈압검사, 혈관경직도검사, 경동맥초음파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부정맥 진단을 위한 24시간 홀터검사, 심장판막증이나 심장혈전의 유무를 알기 위한 경식도 심초음파검사, 실신의 원인을 판별하는 기립경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