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검사

심전도검사

심장의 전기적신호를 분석하여 협심증, 부정맥등을 진단하는 검사로서 양쪽팔, 다리에 4개 및 가슴에 6개의 전극을 붙이고 검사를 하게 됩니다.

24시간 Holter 검사

일반심전도 검사는 검사당시의 심장상태만 알수있지만 본 검사는 24시간 심장의 전기적 신호를 저장하여 분석하게 되므로 직장이나 집에서 발생하는 부정맥이나 흉통을 진단하는데 유용한 검사입니다.

운동부하 심전도검사

협심증은 주로 운동시에 흉통이 발생하고 안정시에는 증상이 없게되므로 환자에게 운동을 시켜 증상을 유발하여 심전도 변화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24시간 활동혈압검사

혈압은 측정시점 및 몸의 상태에 따라 수시로 변하게 되므로 진료실에서 측정한 몇번의 혈압수치만으로 고혈압을 진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24시간동안 활동 및 수면중의 혈압을 20-30분간격으로 자주 측정하여 정확한 고혈압의 진단을 내리고자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또한 고혈압약을 복용중인 환자분들중에 집에서는 혈압이 정상이나 병원에 내원후 심리적인 영향으로 혈압이 상승하는 경우도 가끔 있어 이런 경우 일상생활에서 보편적인 혈압조절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이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심장초음파검사

심장의 기능 및 심근의 운동정도, 판막의 협착이나 역류정도, 선천성심질환 여부, 심실이나 심방의 확장여부, 대동맥이나 폐동맥의 이상여부 등을 다방면으로 관찰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64채널 심장CT검사

최신 CT 기기는 채널수가 많아지면서 단시간에 CT촬영이 가능해져 움직임이 있는 심장관상동맥의 협착여부도 CT로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검사 1시간전 맥박수를 낮추는 베타차단제를 복용한후 맥박수가 분당 60회 이하가 되면 검사직전 조영제주사후 검사를 시행하며 관상동맥의 협착여부와 석회화정도를 판별할 수 있습니다.

심장핵의학 검사

심근에 동위원소가 침착되는 정도를 통하여 심장에 혈류공급이 원활한지여부를 알아보는 검사로서 수술 전 심장기능을 알아보거나 신장기능이 저하되어있어 조영제사용이 어려운 환자에게 허혈성심장질환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사용하는 검사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