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장 클리닉

점차 평균 신장이 커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키가 작은 아동들은 정신적으로 위축되거나 소외될 수 있으며, 성인이 된 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원인

키가 작은 원인 중에는 유전적 요인이나 체질적으로 늦게 자라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 외에도 성장호르몬 결핍이나 갑상선호르몬 결핍, 성조숙증, 염색체 이상 등의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린이들을 평가하여 기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한다면 적절한 성인키에 이를 수 있습니다.

진단

성장 평가가 필요한 어린이에는 키가 또래 아이 100명 중 3번째 이내, 1년 동안 키의 성장 속도가 4cm 이하, 부모의 키에 비하여 자녀의 키가 너무 작은 경우, 부모의 키가 너무 작은 경우 등이 포함됩니다.

치료

본 클리닉에서는 키가 작은 소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전질환, 만성질환, 성장호르몬 결핍, 성조숙증 등의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와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키와 체중을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각각 같은 연령 및 성별에 따른 표준치와 비교하여 현재 성장 상태를 평가하고 골연령 및 사춘기를 평가합니다. 또한 병력 청취, 신체 검진, 혈액 검사, 영상 검사를 통하여 기존 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치료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