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클리닉

신장내과 외래: 02-829-5106~7 인공신장실: 02-829-5122~3 복막투석실: 02-829-5122

신장 질환은 상당히 나빠지기 전까지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또한 당뇨병이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이차적으로 신장 기능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당뇨나 고혈압 환자들은 신장 기능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장내과에서는 신장 질환 및 고혈압에 관한 제반 문제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정밀 진단하고 치료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또한 신장 기능을 유지하고 보존하기 위한 교육과 식이요법, 약물치료 그리고 합병증 관리를 하고 있다.

신장 기능 감소가 심하여 자체의 신장 기능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에는 투석 치료가 필요하다. 따라서 만성신부전의 치료를 위한 신기능 대체요법으로서 인공신장실과 복막투석실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신장실은 26대의 혈액투석기를 갖추고 매월 1,200회 이상의 혈액투석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40여명의 환자가 매달 복막투석실을 방문하여 치료 받고 있다. 중환자실에서는 3대의 지속성 정정맥 혈액여과기와 2대의 혈액투석기를 별도로 운영하여 중환자 진료에 임하고 있다.

만성신부전 환자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진료과와도 신속하고 긴밀한 협조를 하고 있다. 혈액투석을 위한 동정맥루 수술 및 관리, 복막투석을 위한 도관 삽입술은 일반외과에서 담당하며, 그 합병증인 혈관 이상의 진단과 치료는 영상의학과에서 맡고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