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교정수술 클리닉

1. 진단과 치료계획 : 환자의 전신 및 구강 상태와 사회경제력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세운다. 2. 1차 수술 : 뼈와 붙는 특수 금속(임플란트)을 뼛 속에 심고 3-6개월 기다리면 임플란트와 뼈가 단단히 붙는다. 3. 2차 수술 : 임플란트에 기둥을 연결하여 외부로 노출시킨다. 뼈의 조건이 좋을 경우 1차 수술시 2차 수술을 같이 시행하므로 이 단계가 필요없다. 4. 인공치아 제작 : 임플란트 기둥에 인공치관을 만들어 접착한다

아래턱이 너무 길거나 (또는 너무 짧거나), 위턱이 튀어나와 있어 얼굴의 부조화가 있는 경우 교정치료만으로는 이상적인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그런 분들은 수술과 교정치료를 함께 받아야 합니다. 이런 경우 하게 되는 수술을 턱교정수술이라고 합니다. 대상이 되는 경우는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대상

아래는 얼굴의 부조화를 보이는 대표적인 네가지 형태입니다. 아래턱(무턱)이 문제, 개교합이 문제, 비대칭의 턱, 큰 아래 사각턱
<미국구강악안면학회 홈페이지:www.aaoms.org>에서 발췌

턱 교정 수술의 과정

수술 전 교정

수술 후의 정상적인 치아 배열을 위해 미리 수술전 교정을 시행합니다. 보통의 교정치료처럼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며 대략 6개월에서 일 년 정도 걸리게 됩니다.

수술

턱뼈를 절단하여 위턱과 아래턱의 관계를 정상으로 만든 후 절단된 부위를 고정합니다. 수술 후 약 두 달이 지나면 절단된 부위가 붙게 됩니다. 입원기간은 보통 3-5일정도이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1주일 정도 필요합니다. 수술은 입안으로 째서 하기 때문에 수술 후 얼굴 바깥쪽에 보이는 흉터 걱정이 없습니다.

수술 후 교정

수술 후 위아래 이들끼리 서로 맞물리는 상태를 개선시켜주고 턱이 수술전의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현상을 막기 위해 교정치료를 시행합니다. 이 과정 역시 약 일 년 정도 걸립니다.

닫기